본문 바로가기

IT

LG 그램 노트북에 AI가 적용됨

반응형

안녕하세요. the goddess of content입니다.

LG 그램 노트북 잘 쓰고 계시죠?

저도 쓰고 있는데요.

LG 그램 노트북에 AI 탑재된다면?

너무 좋은데요.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개발한 고성능 경량형 AI 모델이 LG전자의 초경량 노트북 '그램'에 온디바이스 AI(기기 내부에 구축하는 AI) 형태로 들어갑니다.

LG 전자와 업스테이지는 최근 온디바이스 AI 기술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폰에 이에 노트북에도 온디바이스 AI 탑재를 시도합니다.

온디바이스 AI는 인터넷 연결 없이 기기 내부에도 정보를 직접 처리합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클라이드 기반 AI보다 보안성이 높고 속도가 빠르며, 전력 소모량을 적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대규모 언어 모델(LLM)이 생성형 AI 시대를 열었지만, 개별 소비들에서 실용적인 AI 형태로는 온디바이스 AI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업스테이지의 솔라는 오픈 AI의 LLM 'GPT-3'의 10분의 1이 되지 않는 규모의 경량화 언어 모델(SLM)이다.

그러면서 추론 속도는 훨씬 빠르다. 적은 전력으로 다양한 언어 관련 AI 기능을 제공할 수 있어 온디바이스 AI 최적의 모델로 꼽혀왔습니다.

LG전자와 업스테이지는 이번 협약으로 솔라 기반 노트북용 온디바이스 AI와 서비스를 함께 개발하고 나아가 가전제품에도 온디바이스 AI를 적용할 수 있도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가전이 사용자의 음성 명령을 인식하고 노트북 안에 저장된 문서를 검색, 추천하거나 화상 회의 내용을 문자로 저장, 요약해 주는 등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IT CX 담당은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을 선도한 LG 그램은 AI 분야의 앞선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AI 노트북 시장까지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업스테이지 부사장은 양사가 더 빠르고 편리하며 안전한 AI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너무 기대 됩니다:)

감사합니다.

 

AI와 노트북

반응형